(재)청송문화관광재단(이사장 한동수) 청송마이스관광뷰로사업단과 청송군이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지방정부국제화지원사업의 일환인 외국지방공무원초청연수에 참여한 외국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30일(수)부터 31일(목)까지 양일간 청송군 일원에서 팸투어를 가졌다.

청송군, 2017년 주산지 GAP 교육 가져
청송군, 2017년 주산지 GAP 교육 가져

 청송마이스관광뷰로사업단은 이번 팸투어에 참여한 중국․베트남․러시아․몽골 등 4개국 20여명의 외국공무원들에게 청송군과 청송마이스 및 관광산업을 홍보하고, 참여한 외국공무원은 세계최대 소셜네트워크인 페이스북과 중국최대 소셜네트워크인 위챗을 통해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과 청송MICE 및 문화관광자원을 적극 홍보했다.

청송군, 2017년 주산지 GAP 교육 가져
청송군, 2017년 주산지 GAP 교육 가져

 또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청송군의 외국인 관광객 응대서비스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받음으로써 외국 관광객들에 대한 서비스현황을 점검하고 개선점 도출하였다. 청송군은 설문조사를 활용하여 앞으로 국내외 MICE 유치마케팅 자료로 이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동수 이사장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과 청송MICE 및 문화관광자원이 외국인들에게도 통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으며, 앞으로 중국과 동남아 시장을 대상으로 해외마케팅 활동을 점진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