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중앙초등학교(교장 최대문)는 9월 20일(수) 본교 컴퓨터실에서 2017학년도 2학기 현장맞춤형 장학 경북사이버학습과 연계한 창의·인성 소프트웨어 교육 교사 연수를 실시하였다.

▲ 창의·인성 소프트웨어 교육 교사 연수
▲ 창의·인성 소프트웨어 교육 교사 연수

 현장맞춤형 장학 컨설턴트로 제10회 교육정보화연구대회 소프트웨어분과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예천초등학교 강신현 선생님을 모시고 의미 있는 교육 활동 시간을 가졌다. 이 날 강 선생님은 경북 사이버학습과 연계한 창의·인성 소프트웨어 교육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강의 내용은 경북사이버학습과 연계하여 언플러그드 활동, 알고리즘 익히기,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피지컬 컴퓨팅 순으로 진행되었다.

 언플러그드 활동으로 알파오를 이겨라! 라는 프로그램을 교사들과 함께 재미있게 해 보았고 교실 수업에서 학생들이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게 하는 영상도 시청하였다.

▲ 창의·인성 소프트웨어 교육 교사 연수
▲ 창의·인성 소프트웨어 교육 교사 연수

 알고리즘 익히기,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로 스크래치와 엔트리를 소개하면서 학생들이 경북사이버학습 소프트웨어 마을로 가는 길이라는 강좌를 통해 스크래치와 엔트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음을 안내해 주었다.

 피지컬 컴퓨팅 활동으로 햄스터 로봇을 엔트리와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직접 작동해 보는 활동을 진행하였다. 엔트리와 연결해 알고리즘을 넣어 직접 햄스터 로봇을 움직여보고 소리내어 보는 활동에 교사들 모두가 재미있어 하였다.

 오늘 연수에 참여한 본교 6학년 교사 이○원 선생님은 “선생님들도 이렇게 재미있어 하시는데 학생들이 한다면 너무 재미있어 할 것 같다”면서 학교에 준비되어 있는 햄스터 로봇을 가지고 교실에서 아이들과 내일 당장 수업을 해 보시겠다면서 의욕을 불태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