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 심사위원회는 지난 9월 27일 현 위탁기관인 위덕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재위탁 기관으로 심사 결정하고 10월 12일 영덕군 제1회의실에서 향후 3년간(2018. 1. 1. ~ 2020. 12. 31.) 영덕군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영한다는 위탁협약서를 체결했다.

영덕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재위탁운영 협약식 기념사진
영덕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재위탁운영 협약식 기념사진

 이날 협약식에는 하성찬 영덕부군수와 위덕대학교 박정도 산학협력단장 등이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어린이 급식관리 지원센터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재협약 체결에 따라 영덕군은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100인 미만의 소규모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의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건강증진을 위한 맞춤형 급식컨설팅과 영양교육 프로그램 지원, 체험요리 교실운영, 찾아가는 위생교육과 식중독 예방교육 등 체계적인 위생․영양관리 실태 등 지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로 관내 어린이급식시설 42개소 2,200여명 중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어 그동안 관리 사각지대였던 소규모 어린이 급식시설 16개소의 위생수준이 향상되고 70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제공되는 먹거리의 안전성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