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란)은 10월 13일 칠곡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처음학교로)’활용 연수를 실시하였다.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활용 연수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활용 연수

 이번 연수는 2018학년도 유아모집부터 처음 도입되어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교육부 시책이 효율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마련하였다.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활용 연수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활용 연수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은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 정보를 검색하여 입학을 신청하고, 유치원은 공정하게 선발된 결과를 알려줌으로써 학부모의 불편 해소와 교원의 업무를 덜어주는 입학 지원 시스템으로‘처음 학교로’라 명칭한다.

 연수 내용은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관련 개요, 유아모집 선발 주요내용 및 추진일정에 대해 안내하고, 유치원과 학부모의 홈페이지 활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였다.

 홈페이지‘처음학교로 www.go-firstschool.go.kr’는 유치원용 10월 23일, 학부모용은 11월 1일부터 서비스가 개시되는데 학부모는 공인인증서를 활용하여 로그인 하면 된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은“유치원 유아모집 시기마다 학부모들은 여러 유치원을 다니면서 알아보아야하는데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어 많이 편리하고, 추첨을 하는 유치원에서도 추첨관련 업무가 공정하게 시스템에서 이루어져 업무가 많이 경감될 수 있겠다. 특히 유아 모집 선발 관련 절차가 전국적으로 동시에 이루어져 유치원간 유아모집 갈등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되겠다.”며 입을 모았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