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옥 같은 터키 종합 예술공연을 만나다전석 무료 초청 -

 터키 공연 예술의 주옥 같은 레퍼토리를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터키 ‘아나톨리아 컬러(원제: Anadolu Renkleri)’ 내한공연이 오는 10월29일(일) 경주 예술의 전당과 11월2일(목)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각각 개최된다.

아나톨리아 컬러 내한공연 포스터
아나톨리아 컬러 내한공연 포스터

 터키문화관광부와 주한터키대사관은 한-터 수교 60주년 및 ‘2017터키-한국 문화의 해’를 기념하기 위해 ‘아나톨리아 컬러’라는 특별한 터키 음악 내한공연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아나톨리아’는 일명 소아시아로 불리는 터키의 아시아 땅을 일컫는 표현으로, 아시아와 유럽을 연결하는 역사적으로 매우 중요한 요충지이자 문명의 요람이다. 이 지역에서 오랜 기간 거주하며 발전시켜온 터키 민족 고유의 춤과 음악, 노래 가운데 터키문화관광부의 예술진흥청이 가장 정평이 난 수준 높은 공연들을 선별해 하나의 종합예술 퍼포먼스로 구성한 것이 바로 ‘아나톨리아 컬러’다.

아나톨리아 컬러 내한공연
아나톨리아 컬러 내한공연

 이번 ‘아나톨리아 컬러’ 내한 공연에서는 세계 최초의 군대 오케스트라로 유명한 ‘메흐테르(Mehter)’의 활기찬 음악을 필두로 터키의 주옥 같은 민속음악과 무용, 노래들을 잇따라 선보인다. 특히 2010년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에 등재된 ‘세마흐’의 신비하고 감각적인 춤을 비롯해 이슬람 수피 신앙의 품격 있는 종교의식 중 하나인 ‘메블라나 세마’와 ‘알레비 세마’까지 터키 공연예술의 정수를 총체적으로 감상할 수 있다.

아나톨리아 컬러 내한공연 민속춤
아나톨리아 컬러 내한공연 민속춤
아나톨리아 컬러 내한공연 세마
아나톨리아 컬러 내한공연 세마

 

 

 

 

 

 

 서울 공연은 11월 2일(목) 오후 7시30분부터 서울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90분 동안 진행된다. 경주에서는 오는 10월 29일(일) 오후 5시 30분부터 경주 예술의 전당 원화홀에서 진행된다. 본 공연에 앞서 오후 3시 30분부터 경주 예술의 전당 야외 공연장에서 군악대인 메흐테르(Mehter) 사전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터키문화관광부, 주한터키대사관, 서울시, 경상북도 등 4 개 기관의 공동 주최ㆍ주관으로 마련된 이번 공연은 전 좌석 무료 초청으로 사전에 신청만 하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티켓은 터키문화관광부 한국홍보사무소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아르슬란 하칸 옥찰 주한터키대사는 “아나톨리아 컬러 내한 공연은 터키 여행을 가서도 쉽게 접하기 어려운 수준 높은 터키의 종합예술을 관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이번 공연을 계기로 한국인들이 터키의 문화예술을 더욱 사랑하고 가깝게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주최/주관: 터키문화관광부, 주한터키대사관, 서울시, 경상북도.

티켓 문의: 02-838-9135 / https://www.facebook.com/goturkey.1004/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