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하 ‘연구원’)은 24일, 대구 라온제나 호텔에서 대구대 산학협력단, 대구가톨릭대 해양바이오산업연구센터 등 3개 수행기관 공동으로 ‘2017년도 지역주력산업육성사업 성과보고회 및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지역주력산업육성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지역주력산업육성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이 사업은 2016년부터 2년간 경북지역 기능성 바이오소재 산업분야 기업체들의 제품고급화 및 제품 개발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성장을 유도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수주해 시행했다.

 연구원은 사업을 통해 디자인 기획 및 개선, 기능개선, 브랜드개발 분야 등 40여건의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의 성과를 이루었다.

 바이오관련 기업체 대표 및 사업추진기관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건강기능식품,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가공품, 기능성 화장품 등 사업 성과품이 전시되어 제품의 우수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수혜기업들의 성과품 인지도 확산을 위해 파워블로거와 기자단을 초청하여 홍보상담회를 진행하였으며, 상담 결과를 토대로 참가기업의 성과품 홍보자료를 파워블로거들의 블로그에 업로드하여 높은 홍보효과를 거두었다.

 한편, 매출 및 수출 증대에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농업회사법인 ㈜한반도, 농업회사법인 ㈜네이처팜, 농업회사법인 ㈜아람농장 등 3개 우수기업에게 표창하였다.

 이택관 원장은 “작년에 이어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경북지역 바이오 기업들의 성장 가능성을 다시한번 확인했다.”며, “지속적인 기업지원으로 경북지역 기능성바이오소재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