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2017. 11. 29(수) 오후 2시 지산초등학교 다목적 강당 및 교실에서, 관내 42개 학교에서 선발한 초등학생 149명이 그동안 갈고 닦은 한자실력을 겨루기 위한『2017년 제3회 구미시 초등학생 한자왕(漢字王) 선발대회』를 개최하였다.

제3회 구미시 초등학생 한자왕 선발대회 실시
제3회 구미시 초등학생 한자왕 선발대회 실시

 천생급(1~3학년) 75명, 금오급(4~6학년) 74명이 6개 교실에서 60분간 한자 실력을 겨뤘으며, 천생급 장원과 금오급 장원이 한자왕 선발 시험을 쳐서 한자왕을 최종 선발 하였다. 채점 및 시상준비 시간에는 시험 준비에 고생한 학생들을 위해 마술공연, 레크리에이션 등의 부대행사를 준비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단체상 종합1위는 원호초등학교가 수상하였으며 본 행사의 주인공인 제3회 구미시 한자왕 선발대회 한자왕(漢字王)에는 지산초등학교 6학년 정은혁 학생이 작년에 이어 3년 연속 선정되었다.

제3회 구미시 초등학생 한자왕 선발대회 한자왕 '정은혁'
제3회 구미시 초등학생 한자왕 선발대회 한자왕 '정은혁'

 남유진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말 어휘의 70%가 한자로 구성되어 있어 한자를 알면 우리말이 쉬워지며, 한글사랑은 곧 한자교육에서 시작된다. 올바른 인성교육의 첫 걸음이 되는 한자교육을 통해 심성이 바른 글로벌인재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오늘 한자왕 선발대회에 참가한 학생 및 학부모, 학교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향후 구미시는 지속적인 한자교실의 내실 있는 운영․지원을 통해 한자교육 열기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고, 장기적으로 인성중심의 한자교육도시로 발돋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