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시장 김영석)는 2017년 올해의 청렴민원 BEST 공무원으로 복지지원과 김홍석 복지기획담당을 최종 선발했다.

 김홍석 담당은 지난 1991년 공채 7급으로 공직에 첫발을 내디딘 후 교통행정과, 인재양성과, 회계정보과, 복지지원과 등을 두루 거치면서 정보화 업무의 실무자로서 행정정보화 토대마련, 교통행정․도서관 담당으로 근무했다. 항상 시민의 작은 민원까지 경청하며, 행정에 반영하는 적극적인 행정추진, 망정동 공동묘지 등 이해관계가 얽혀있는 민원에 탁월한 업무능력으로 적극적으로 해결하여 행정 신뢰도 제고, 국가유공자 예우와 복지증진 등 어려운 이웃에 대한 봉사정신으로 따뜻한 행정을 추진하는 등 영천시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 왔다.

영천시, 올해의 청렴민원 BEST 공무원  김홍석 담당 선정
영천시, 올해의 청렴민원 BEST 공무원  김홍석 담당 선정

 이와 함께 김홍석 담당은 공직자의 친절과 청렴은 시민의 행복과 직결된다는 사명감으로 교통 및 재산관리 대민부서에 근무하면서 어려운 민원에 대한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해 신속하고 적극적인 민원행정 추진으로 시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주무담당으로 궂은일도 마다하지 않고 솔선수범해 직원 화합과 활기찬 직장분위기 조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올해의 청렴민원 BEST 공무원 선정은 부서별 추천 공무원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결격사유 및 공적내용 사실조사를 통해 공적심사위원회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되었으며 스타영천 모범공무원으로 추천할 계획이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청렴과 친절은 공직자의 기본덕목으로 민원업무를 처리하는 공무원이 반드시 지켜야 할 기본소양이다. 모범적인 공직자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청렴한 민원처리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며, “시민에게 신뢰받는 깨끗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