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에 관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만나고 체험할 수 있었던 ‘2017 대구커피위크 행사’가 12월 7일부터 10일까지의 행사 기간 13만여명이 다녀가는 등 성황리에 폐막됐다.

 엑스코에서 열린 ‘제7회 대구커피&카페박람회’에서는 지난해 대비 관람객이 5,700여명이 증가한 86,000여명이 몰렸으며, 커피 및 카페관련 다양한 정보와, 실질적이고 흥미로운 주제의 공개강연과 세미나를 통해 커피에 대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었다.

제7회 대구커피&카페박람회
제7회 대구커피&카페박람회
제7회 대구커피&카페박람회
제7회 대구커피&카페박람회

         

 

 

   특히, 올해 새롭게 선보인 ‘대구커피&카페특별홍보기획관’에서는 지역의 유명 커피를 관람객들이 무료로 시음 할 수 있어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한, ‘대구 우수커피브랜드산업관’과 ‘비즈니스산업관’에서는 지역의 37개 업체가 참가해지역의 우수한 커피 수준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이밖에도, 대규모 커피관련 경연대회 결승전이 전국적인 관심과 열띤 경쟁 속에 펼쳐져 커피에 대해 관심이 많은 일반인들과 학생들은 대회장주변을 가득 메우며 역동적인 바리스타들의 모습에 흠뻑 빠져들었다. 특히, ‘월드 핸드드립 챔피언십’대회는 중국, 라오스 등 해외에서도 선수들이 출전해 열띤 경합을 벌였으며, 그 결과 중국인 손숭이 1등을 차지해 대구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한편 수성못에서 펼쳐진 ‘제1회 커피&베이커리축제’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행사로,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4일 동안 5만여명의 관람객들이 모여, 아름다운 수성못을 배경으로 따뜻한 커피와 맛있는 빵과 음악공연을 맘껏 즐기는 기회를 가졌다.

제1회 커피&베이커리축제
제1회 커피&베이커리축제
제1회 커피&베이커리축제
제1회 커피&베이커리축제

 

 

 

 

 

   특히 ‘커피주제관’에서는 우리나라의 커피역사 자료와 커피상식 자료를 함께 전시해 커피의 문화와 역사에 관심이 있는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으며,

 ‘커피브랜드관’ 중 실버들을 위한 추억의 다방인 ‘미도다방‘에는 행사기간 중 노년층은 물론 젊은 층의 발길도 끊이질 않았다.

 이밖에도, 매일 다양한 장르의 커피콘서트 등 음악공연과 무대공연이 어우러져 커피축제장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으며 시민들의 흥을 돋았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커피위크를 통해 대구의 우수한 커피 수준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지역의 커피관련 업체들이 경쟁력을 갖추어 전국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