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시장 고윤환)는 12월 14일(목) 경북도청에서 올 한해 전통시장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시․군을 표창하는 경상북도 주관 『2017년전통시장 활성화 부문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문경시, 2017년 전통시장 활성화 평가 우수상 수상 !
문경시, 2017년 전통시장 활성화 평가 우수상 수상 !

 문경시는 도내에서 유일하게 전통시장 전문 임기제 공무원을 채용하여 현장에서 상인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있으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올해 (유)중앙시장 청년몰 조성사업 15억원, 점촌전통시장 골목형시장 육성사업 4억 8천만원 등 7개 사업에 20억 7천 4백만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또한 신흥시장의 명칭을 점촌전통시장으로 변경하여 역사성을 찾았으며, 장보기 계획을 수립하여 각 기관, 단체마다 전담 점포를 지정, 매주 장보기를 실시하였고, 문경전통시장 먹거리 장터 조성, 중앙시장 주차타워시설 개보수, 가은아자개시장 장옥 리모델링, 전통시장 화재안전시설 개보수 사업, 비가림 시설 설치, 소규모 간판 정비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번 전통시장 활성화 부문 평가에는 문경시의 이러한 노력이 반영됐다.

 고윤환 문경시장은󰡒2017년 전통시장 활성화 부문 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은 “앞으로도 더욱더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지속적인 우수시책 발굴과 정책적인 지원을 통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다시 찾는 전통시장이 될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 향상 및 친절하고 깨끗한 시장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경시는 앞으로도 상인들의 어려움 해소와 전통시장의 특화된 사업 추진을 위해 주기적으로 상인 간담회를 갖고,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 특성화 기반 시장 조성 등 다양한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에 매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