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모 대표
강경모 대표

 상주지역 건설업계의 젊은기업인 태광건설(주) 강경모 대표이사,자유한국당 당협협의회 부위원장이 지역발전의 보탬이 되는 일을 해보고 싶다며 매사에 경청하고 낮은자세로 반칙과 꼼수를 척결하고 “시민들과 소통하고 새로운 시작“이라며 6.13 지방선거 상주시 마 선거구(남원ㆍ신흥동ㆍ동성동)에 출마의사를 밝혔다.

 강 대표는 기업을 운영하면서 젊은 경영인으로서 탁월한 리더쉽과 추진력으로 보금자리 지역경제에 기여하고 상주라이온스클럽 회장을 역임하면서 지역의 소홀한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봉사에도 앞장서서 활동 해 오고 있다.

2017 상주시장학회 장학기금 기탁
2017 상주시장학회 장학기금 기탁

 이번에 주민을 위하여 열심히 하는 사람으로 바꿔보자는 세대교체를 거세게 요구하고 있으며 강 대표는 그 중에도 참신한 젊은인재로 시민들에게 인식되고 있어 한 층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상주시장학회에 매년 거금을 기탁하는 한편 홀몸노인 집 수리비 지원에도 앞장서서 봉사하고 있으며 지역에서 번 돈을 지역사회에 환원할 줄 아는 젊고 참신한 향토기업인이라는 평가가 많다.

 강 대표이사는 △경북대학교 과학기술대학원 재학 △상주고등학교 졸업(34회)△상주라이온스클럽 회장 (2015년)△상주시청년연합회장, △바르게살기운동 청년회장, △상주시장/애인후원회 위원 △법무부 상주지역협의회 법사랑위원 △전국지역신문협회 CEO 대상(2015년) △대한민국 혁신인물 대상(2016년) △경상북도청소년지도자대상(2016년.경상북도지사) △대구지방검찰청 상주지청장 표창 (2014년) △국제라이온스협회장상.등을 맡고 있다.

2015년 지역신문협회 "CEO대상"기념촬영(중앙 강경모 대표)
2015년 지역신문협회 "CEO대상"기념촬영(중앙 강경모 대표)

"강 대표이사는 "상주를 위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기여하고 청년과 소외계층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며 지역발전을 위해 사심없이 일하는 젊은 일꾼이 되어 보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