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구미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이묵)에서는 2018. 3. 10.(토) 구미관광 시티투어 버스를 첫 운행하여, 쾌청한 날씨와 함께 봄의 설렘을 품은 구미시의 관광지를 누볐다.

2018 구미관광 시티투어 버스 첫 운행
2018 구미관광 시티투어 버스 첫 운행

 올해는 구미시의 관광지 이미지를 담은 밝고 활동적인 디자인으로 구미시티투어 버스를 래핑하여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 주었다.

 이날 30여명이 구미시티투어를 신청하여 죽장사, 금오서원, 신라불교 초전지, 일선리문화재마을, 도리사를 둘러보았다.

 구미 시티투어를 이용한 관광객 김◯◯(39세. 여)는 구미시의 관광지를 한번에 둘러 볼 수 있어서 좋았고 특히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관광지를 둘러보니 구미에 대해 더 잘 알게 된 기회가 되었다며 다음에 또 다른 코스운행 때도 이용해 보고 싶다고 전했다.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는 초전지불교문화 투어, 넷째 주 토요일에는 낙동강 유교문화 투어를 운영하고 매월 지정일에는 전통시장 투어를 운영하여 한 달에 3회 정기투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월 3회 정도 맞춤형 수시투어를 진행한다.

 친구, 가족, 단체 등 구미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구미관광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관광지를 둘러 볼 수 있다.

 이용 요금은 1인 2,000원으로 식대와 입장료 등은 개인이 준비해야 하며 신청은 구미문화원 홈페이지(www.gumicc.or.kr), (전화 : 054-482-4452) 또는 구미시 문화관광담당관실(054-480-661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