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상주시·군위군·의성군·청송군 박영문 당협위원장은 14일 상주시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취임식과 당원교육을 성대히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김관용 도지사, 이영수 대표 상임고문, 정해걸 전 국회의원 등 4개 시군의 전현직 선출직 인사들과 지역인사 2000여 명이 참석해 북새통을 이뤘다.  

자유한국당 박영문 당협위원장
자유한국당 박영문 당협위원장

 김관용 경북 도지사는“박영문 위원장은 kbs대구총국장 당시에도 어떠한 어려운 일을 맡아도 모두 해결해 내는 탁월한 능력을 가진 인물이다”라고 평가하며, “앞으로 가진 지역의 현안들을 잘 풀어나가고, 우리 지역이 더욱 성장 할 수 있게 많은 일들을 해달라”고 부탁했다.

 정해걸 전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역대 당협위원장 취임식에 이렇게 많은 인파가 모인 적이 없다”라고 언급하며, "박영문 위원장이 가진 강력한 리더쉽과 탁월한 추진력이라면 흩어진 보수를 다시 결집시켜 보수의 위상을 확립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라고 전하며, “당원 및 시군민 여러분들께서 한데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박영문 당협위원장
자유한국당 박영문 당협위원장

 박영문 위원장은 취임사에서 “소통과 통합의 정치를 외면하고, 적폐청산이란 말로 보수를 옥죄이는 문재인 정부의 독주를 막기 위해 심각한 위기의식을 갖고, 잃어버린 자유한국당의 위상을 찾아 보수의 가치를 확립하야여 한다"고 언급 하며,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혁신과 통합의 새로운 정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강조했다.

 뜨거운 감자인 6월 지방선거에 대해서는 “자유한국당을 혁신할 수 있는 인물, 확장성 있는 인물들이 대거 공천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하며, “금권선거의 고리를 단절하여, 공천헌금의 잡음을 없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사람의 마음을 얻는 사람은 돕는 사람이 많다’라는 의미의 ‘득도다조’를 언급하며, “상대를 먼저 배려하고, 진심을 얻는 모습으로 진정한 화합을 이루어 지금의 자유한국당의 혁신을 꾀하고, 재도약의 발판을 만들겠다”고 말하며, 취임사를 마쳤다.

지역별 협의회장, 여성위원장, 청년위원장 각 1명씩 총 12명에게 임명장 수여
지역별 협의회장, 여성위원장, 청년위원장 각 1명씩 총 12명에게 임명장 수여

 박영문 위원장은 그 간 상주,의성,군위,청송의 자유한국당 당협을 이끌어갈 인물들을 임명해왔고, 이날 취임식 무대에서 대표로 지역별 협의회장, 여성위원장, 청년위원장 각 1명씩 총 12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하였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