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 칠곡도서관(관장 김동섭)은 3월 15일(목) 오전 10시 시청각실에서 독서지도사 자격시험에 최종 합격한 8명을 대상으로 독서지도사 자격증서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칠곡도서관 독서지도사 자격증 수여식
칠곡도서관 독서지도사 자격증 수여식

 칠곡도서관은 지난 해 3월부터 12월까지 학부모 및 성인을 대상으로 독서지도사 자격과정을 개설하여 32회(연 참여인원 602명) 운영하였고, 이들 중 8명이 (사)세계독서치료학회에서 시행하는 독서지도사 자격시험에 응시하여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칠곡도서관 독서지도사 자격증 수여식
칠곡도서관 독서지도사 자격증 수여식

 이외에도 공예전문가 자격과정과 실버동화 구연 자격과정도 함께 개설하여 운영하였고, 공예전문가((사)국제민간자격전문협회) 2급 7명, 동화구연 지도자((사)색동회) 2급 1명, 3급 6명이 합격하기도 하였다.

 아울러 단순히 자격 취득에 그치지 않고 이들이 지역아동센터, 장애인센터 등 소외계층과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 독서지도 및 그림책 읽어주기, 동극 공연 등 찾아가는 재능기부에 참여할 예정이다.

 김동섭 관장은 “독서 전문인력 양성 과정 프로그램 운영으로 개인의 역량 강화는 물론 사회 재진출 기회를 부여하고 지역사회 재능기부 문화 확산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독서 인구 저변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