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본격적인 관광시즌과 봄여행주간을 앞두고 맞춤형 타깃 홍보와 새로운 관광코스 개발을 위한 팸투어를 실시한다.

일본관광서포터즈 팸투어
일본관광서포터즈 팸투어

 먼저, 4월 12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일본 관광서포터즈단 팸투어는 해외 관광지 중 가장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일본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마련된 관광홍보 마케팅으로 안동의 전통문화와 먹거리를 중심으로 이뤄진다.

 일본 NHK 아나운서 출신으로 안동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오노 나오코 이사를 비롯한 여행저널리스트, 여행작가 등으로 꾸려진 20여 명의 팸투어단이 안동을 찾는다.

 이들은 대구공항 국제선 확장에 따른 안동의 관광 프로그램을 일본 여행전문가의 시각에서 판단하고 앞으로 안동의 해외관광마케팅과 관련된 다양한 제언을 하게 된다.

 이번 팸투어 기간 안동시청을 방문해 그간의 안동 홍보 실적 및 효과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지난해 방문 당시에도 팸투어 후 산케이신문을 비롯한 한류정보사이트에 안동 관광정보에 대한 기사를 8차례 싣기도 했다.

 다음으로 4월 14일과 15일 1박2일의 일정으로, 월 10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접속하는 여행채널인 ‘트래블 아이’ 기자단이 안동을 방문한다.

 ‘트래블 아이’는 각 지역의 호감도를 구체적인 수치로 표현하는 국내여행전문 정보기관이다.

 이 기관 지역주재 기자단 20여 명은 안동시 최신 여행코스를 개발하고 새로운 관광지에 대한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전파한다.

 이 같은 관광 홍보로 본격적인 관광시즌과 봄여행주간을 맞아 안동을 찾는 관광객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맞춤형 타깃 홍보와 관광객의 니즈를 파악한 다양한 관광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새로운 안동 관광을 열어가는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