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봉화 한국과자축제가 오는 5월 5일(토) ~ 5월 6일(일) 양일간 봉화 내성천 체육공원에서 열렸다.

『제8회 봉화 한국과자축제』
『제8회 봉화 한국과자축제』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봉화 한국과자축제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5월 5일 어린이날 대표 축제라 할 수 있는 과자축제만의 고유한 특색을 살리도록 구성했다.

 “과자먹Go 행복담Go 과자축제 Go”라는 주제로 한 축제 개막식은 5월 5일 오후 2시 축제장 주무대에서 개최되며, 화려한 풍선릴리즈 퍼포먼스와 무료 과자시식이 이루어졌다.

『제8회 봉화 한국과자축제』
『제8회 봉화 한국과자축제』
『제8회 봉화 한국과자축제』
『제8회 봉화 한국과자축제』

 

 

 

 

 

 

 후토스 공연 및 퍼레이드, 도그쇼, 난타, 태권도 시범, 캐릭터 코스프레 퍼포먼스, 키다리 삐에로 및 인형탈 퍼포먼스 등 공연 및 레크리에이션 행사와 500년 전통을 자랑하는 닭실한과를 비롯한 1.8m의 대형과자집, 과자캐릭터 전시행사를 비롯한 다양한 과자(경북,외국,웰빙)들은 아이들에게는 재미를, 어른들에게는 학창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뜻 깊은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과자체험, 만들기 체험, 다도·다식 및 한복체험, 민속놀이, 색칠놀이, 미꾸라지 잡기 등 체험행사와 놀이동산, 당나귀 꽃마차, 이야기할머니 동화구연 등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어 관광객들에게 기억에 남을 어린이날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해 새롭게 준비한 경북인터넷고등학교 학생들과 교사가 함께하는 펫 페스티벌은 펫 상담에서부터 펫 헤어, 펫 네일아트, 펫 웨딩, 펫 작명소, 펫 카페, 펫 유치원, 펫 운동회 등은 색다른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손병규 봉화군 문화관광과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과자뿐만 아니라 빵, 쿠키, 떡 등 다양한 먹을거리와 펫 페스티벌, 캐릭터 코스프레 퍼포먼스 등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니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