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김천향우회 김영철 회장 후원금 기탁
재부김천향우회 김영철 회장 후원금 기탁
이정백 상주시장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부인 김인호 여사와 지지자들이 모인 가운데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정백 상주시장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부인 김인호 여사와 지지자들이 모인 가운데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정백 상주시장(67.무소속)이 11일 오후 선거사무실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들어갔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개소식에서 "중단 없는 시정 추진만이 마지막으로 지역사회와 시민께 봉사하는 길이라고 생각한다"며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문화, 예술, 체육, 복지 등 모든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어 "화합과 안정 속에서 지금까지 구상하고 추진해 온 사업들을 잘 마무리 한 후 세대교체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첨단농업을 육성할 대규모 산업단지 80만평 조성작업을 추진하고, 농기계특화 및 농식품가공산업단지(20만평), 경북스마트팜 청년창업자유구역과 스마트팜 혁신밸리(10만평), 중부권 농특산물 융복합단지(12만평)를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고속철도 역사(驛舍)를 반드시 건립해서 국가발전에 한 축을 담당하고 시민들에게는 교통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선거 공약 1호다.

 이 예비후보는 민선6기 재임기간 ▲경북도 농업기술원 유치 ▲장학금 200억 조기달성 ▲육아종합지원센터 설치 ▲도시재생 뉴딜시범 사업 ▲경천대 일원 숙박시설 건립 협약 체결 ▲중부고속철도 전철화사업 상주노선 확정 ▲분만환경 원스톱 거점 인프라 구축 ▲중모고 농업계 특성화고 전환 등을 추진해왔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