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월) 대구교총회관에서 추대증서 전달식을 통해 대구 강은희 예비후보와 함께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중도·보수를 아우르는 후보로서 자리매김하게 돼...

범사련 추대식(좌로부터 임종식 예비후보,이갑산 범사련 상임대표,강은희 예비후보)
범사련 추대식(좌로부터 임종식 예비후보,이갑산 범사련 상임대표,강은희 예비후보)

 경북교육감 임종식 예비후보는 14일(월) 오전 10시, 대구교원단체총연합회 강당에서 범시민사회단체연합(이하 범사련)과 6.13좋은교육감후보선정위원회로부터 “좋은 교육감” 후보로 추대돼 대구 강은희 예비후보와 함께 추대증서 전달식 및 기자회견을 가졌다.

 지난 9일부터 전국을 돌며 좋은 교육감 후보로 선정된 분들에게 추대증서를 전달하고 있는 범사련은 이날 마지막 일정으로 대구·경북지역의 좋은 교육감 후보인 경북 임종식, 대구 강은희 후보에게 추대증서를 전달함으로써 전국 17개 시·도중 8곳의 좋은 교육감 후보를 추대하는 대장정을 마무리 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 및 강은희 대구교육감 후보 외에 주최측 범사련 관계자를 대표하여 이갑산 상임대표, 반재철 상임고문(시민유권자운동본부 본부장), 최윤정 뉴리더국민연합 공동대표, 고재철 한국사회적경제포럼 대표, 김용호 21C 녹색네트워크 대표 등이 참석하였다.

 이갑산 범사련 상임대표는 인사말에서 “수많은 후보들 중 어떤 후보가 우리 지역의 교육을 책임지는 좋은 교육감 후보인지 구별이 쉽지 않아 소중한 한 표를 제대로 행사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자원이 없는 우리나라는 교육입국의 정신으로 기적 같은 발전을 이뤄왔다. 좋은 교육감을 뽑는 것은 아이들의 미래를 책임지고 나라를 튼튼히 하는 길이다. 대구·경북의 유권자들이 좋은 교육감 후보를 선택하여 교육을 바로 세우는 투표혁명을 이루기를 기대해 본다.”고 좋은 교육감 추대의 의미를 설명했다.

 이에 임종식 경북교육감 예비후보는 좋은 교육감 추대 수락인사말을 통해 “교육, 시민사회, 문화, 환경 등 12개 분야 250여개 시민사회단체가 연합한 범사련이 경북의 좋은 교육감 후보로 임종식을 추대해 주신데 대해 기쁜 마음보다도 그 엄중한 책임감에 어깨가 무거움을 느낀다며, 중도와 보수를 아우르는 명실상부한 보수교육감 후보로써 대구 강은희 후보와 함께 반드시 6.13 지방선거에서 승리해 경북의 교육이 대한민국의 표준이 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한편 범사련과 6.13좋은교육감후보선정위원회는 전국 17개 시·도 중 대구, 경북, 경기, 세종, 경남, 울산, 충북, 제주 등 8곳만 좋은 교육감 후보를 선정하여 추대증서를 전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