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시장 김영석)는 경상북도가 주관한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지방세정 종합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해 추진한 지방세정 운영 4개 분야, 현년도 지방세 징수실적, 지방세 확충실적, 세정운영 기반조성과 특히 과년도 체납정리실적 평가에서 뛰어난 실적을 인정받았다.

영천시 지방세정 종합평가 시상사진
영천시 지방세정 종합평가 시상사진

 체납액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어려운 징수 여건 속에서도 체납자의 부동산, 금융자산 등의 압류는 물론 K-OTC(장외주식), 전세권, 저당권 등에 대한 압류를 다각화 했으며,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및 공매 처분 등 강력한 체납액 징수활동을 펼쳐 39억원의 과년도 체납액을 징수하는 성과를 올렸다.

 또한 비과세 감면 납세자에 대한 사후관리와 체계적인 세무조사를 통해 21억원의 탈루 은닉세원을 추징했으며, ‘납기 내 징수율 제고를 위한 홍보 강화’, ‘납세지원 콜센터 운영’, ‘지방세전자고지 활성화’ 등 다양한 시책으로 시민의 납세편의 증진과 권익 보호에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성실히 세금을 납부해 주신 시민들의 협조로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자주재원 확충에 최선을 다하고, 신뢰받는 세정운영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