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위원장 김홍진)과 상주군위의성청송지역위원회(위원장 김영태)는 6.13지방선거 상주시장후보로 정송 전 경상북도기획관리실장을 영입했다고 알려왔다.

더불어민주당 오중기 경북도지사 후보 사무실에서 입당식을 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좌로 부터 김영태 위원장,정송 예비후보,김홍진 경북도당 위원장,오중기 경북도지사 후보)
더불어민주당 오중기 경북도지사 후보 사무실에서 입당식을 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좌로 부터 김영태 위원장,정송 예비후보,김홍진 경북도당 위원장,오중기 경북도지사 후보)

 정후보는 16일 오후 포항 오중기 민주당 경북도지사후보 사무실에서 입당식을 갖고 공식 공천신청 절차에 들어갔다.

 무소속으로 상주시장과 국회의원선거에 두 번이나 도전한 경험이 있는 정후보는 “이번 선거에서 당초 자유한국당 공천을 신청했으나 미래지향적이지 못한 당운영에 불만을 품고 탈당하게 됐다”고 말하며 “무소속으로 시장도전을 할 생각도 했으나, 남북정상회담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등 문재인정부의 국정운영방식에 크게 고무되어 민주당 입당을 결심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상주시장선거는 정송 더불어민주당후보, 황천모 자유한국당후보, 무소속의 김종태 전국회의원, 이정백 현상주시장, 성백영 전상주시장등 5자구도로 치열한 싸움이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정송후보 영입에 오랫동안 공을 들여온 것으로 알려진 김영태지역위원장은 “오직 지역발전을 위해 큰 결단을 내려준 정후보에 감사드린다” 라면서 “오랫동안 공직에 몸담아와 행정경험이 풍부한 정후보야 말로 위기의 상주를 살릴 적임자” 라고 추켜세웠다.

 또 “김부겸행안부장관을 비롯해, 이목희 대통력직속 일라리위원회 부위원장, 반장식 청와대 일자리수석, 서영교 국회의원 등 현정부 에는 상주를 도와줄려고 하는 상주출신 실세들이 많지만 마땅한 시장후보가 없어 많은 고민을 해왔는데 이제 그 고민이 해결됐다” 면서 “지지율 고공행진을 하고 있는 집권당의 후보가 상주시장이 된다면 상주가 발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되는셈”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