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무더운 여름철이 시작되지만 나름대로의 피서법으로 여름을 이겨낸다. 전통문화체험장으로 각광받고 있는 군위 사라온이야기마을이 올 여름을 이겨내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군위 사라온이야기마을은 오는 6월1일부터 8월31일까지“한옥에서 여름나기”라는 주제로 여름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뜨거운 태양을 넉넉하게 막아주는 기와 지붕이 펼쳐져 있는 한옥에서 여름을 이겨내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표적인 여름철 프로그램으로 미니 부채만들기, 대나무 물총만들기와 5색 빛깔 천연 염색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여름철 먹을거리로는 옛날 팥빙수 만들어 먹기, 레몬쥬스만들기, 콩물로 두부만들기체험등의 여름 식품을 직접 만들어 먹는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체험거리로는 어린이 입장객 누구에게나 ‘구미호의 미션 아홉고개’를 사라온마을 전역에서 미션을 완수하면 여름 부채를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가 있다. 또한 사라온마을의 사또와 함께 하는 전래놀이체험, 포졸 선발을 위한 활쏘기 서바이블, 조선민속보드게임, 물총쏘기 대회와 얼음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군위사라온이야기마을에서 여름나기 행사
군위사라온이야기마을에서 여름나기 행사
군위사라온이야기마을에서 여름나기 행사
군위사라온이야기마을에서 여름나기 행사

 

 

 

 

 

 

 사라온이야기마을은 누구나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민속학습을 병행하기 때문에 단순한 놀이체험에서 벗어나 유익하고 알차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체험문의는 군위군 문화시설사업소 054)380-7216~7, 단체 문의: 군위체험학교 070-8808-4279이며 www.saraon.or.kr, 사라온 공식 블로그 blog.naver.com/saraoni 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