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월) 황천모 상주시장 당선인의 시정 인수를 위한 ‘상주발전통합위원회’가 출범했다.

 황천모 상주시장 당선인은 선거기간 중에도 늘 화합을 강조하였다.

 또한 황천모 당선인은 이번 인수위 구성에서“그간 선거로 나뉘었던 민심과 계파간의 갈등을 통합하는 것이 상주발전을 견인 할 중대한 원동력”이라고 말하며, 인수위원회라는 명칭대신 ‘상주발전통합위원회’라는 명칭을 정했다.

 상주발전통합위원회는 박찬선 전)상주고등학교장이 위원장을 맡았고, 상주시를 구성하는 두 축인 ‘안정행정’, ‘경제개발’의 2개 분야에 각 4명씩 8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다.

상주발전통합위원회
상주발전통합위원회

 또한 황천모 당선인은 과거 선거 직후 십여 명에서 이십 여명까지 많은 인원으로 구성되어 점령군의 부정적 인식을 줄 수도 있는 인수위원회를 업무파악, 공약의 구체화 및 이행계획 수립, 취임준비 등을 위한 최소한의 인원으로 구성하였다.

 향후 상주발전통합위원회는 행정, 교육, 농업, 복지, 문화, 여성 등 세부 분야에 대한 주요 업무 및 현안을 파악해 새로운 민선 7기 시정의 기초를 다진다.

 박찬선 위원장은 “상주시민의 요구에 따라 당선인이 시민을 만나 현장의 목소리를 듣거나, 각 분야 외부 전문가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유연하게 운영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취임전까지 안정적인 민선 7기의 출범을 위한 기틀을 다지겠다고 밝혔다.

 

상주발전통합위원회

직 위

성 명

경 력

위원장

박찬선

전 상주고교장, 시인

위원

조병섭

전 상주시청 국장

위원

김형수

농업인, 전 상주시의원

위원

김중호

현 장애인 정보화협회장

위원

이종만

현 상공회의소 사무국장

위원

이상무

현 경북대 상주캠퍼스 교수

위원

함 대

현 농협상주시지부 지부장

위원

강경모

향토사학자

위원

최선희

상주시 여성예술인연합회장

간사

안재민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