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은 22일 군위농산물공판장을 개장하고 자두, 복숭아 등 농산물 본격 출하를 시작 하였다. 이날 열린 개장행사에는 김영만 군위군수를 비롯 지역농협장, 군의원, 농업인,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하여 출하 농업인 들을 격려 하였다.

 군위 농협공판장 개장
 군위 농협공판장 개장

 군위 농산물 공판장은 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을 적정한 가격에 출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 농업인의 출하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사업비16억, 연면적 2,073㎡로 전자경매시스템 등 첨단 현대화된 시설을 갖추어 2016년 6월 개장한 바 있다.

 최근 저온피해와 우박, 서리 등 영향으로 조생종 자두의 출하시기가 작년보다 늦어지고 생산량이 많이 줄 것으로 예상했지만 경매 첫날 출하량은 작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자두 5kg 한박스 전자경매 최고낙찰가 43,000원에 거래되었다.

군위 농협공판장 개장
군위 농협공판장 개장

 군위군은 소비자가 믿고 신뢰하는 군위농산물이 될 수 있도록 속박이, 중량미달, 미숙과 등이 출하되지 않는 공판을 만들기 위해 농협과 농산물 품질관리원 등과 공동으로 지도, 단속을 펼쳐 우수한 품질을 유지할 방침이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올해 여러 이상기온 속에서도 땀흘려 수확을 거둔 농업인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 드린다” 면서 “농산물공판장이 지역 농산물 유통의 중심축으로 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농산물 개방과 노령화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업인 소득증대 기여위해 최선을 다할 것 "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