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길)은 8월 6일(월) ~ 8월 7일(화)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유·초등 교원 50여명을 대상으로 2018 학생활동중심수업 교원 역량 강화 연수회를 가졌다.

2018 학생활동중심수업 역량 강화 연수회
2018 학생활동중심수업 역량 강화 연수회

 이번 연수는 2015 개정 교육과정 적용에 따른 과정 중심의 평가 실천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공유함으로써 학생의 성장과 꿈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첫날 오전 강의는 박일수 공주교대 교수의 ‘2015 개정 교육과정 적용에 따른 과정중심평가에 대한 이해와 실제’라는 주제로 진행되었고, 오후 강의는 과정중심 평가 적용 사례를 공유하고 수업과 하나 되는 과정중심 평가 추진 방법에 대한 참여형 연수로 진행하여 연수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2018 학생활동중심수업 역량 강화 연수회
2018 학생활동중심수업 역량 강화 연수회

 둘째날 강의는 2017년 교실수업개선실천사례보고서 전국 1등급 수상자 3명을 초청해 과정중심평가를 적용한 교실수업개선실천 우수사례 발표를 듣고, 질의·응답을 통해 교실수업 개선점을 찾는 시간을 가졌다.

 권순길 교육장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은 역량 중심의 교육과정이며, 이러한 역량 중심 교육과정은 과정중심 평가를 통해 실현되므로 기존 평가의 역기능을 극복하고 평가의 본질인 피드백 강화에 초점을 맞추어 아이의 성장과 꿈을 지원하는 과정중심 평가의 안정적 정착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