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의 문화 콘텐츠를 장착한 ‘뮤지컬 원이엄마’는 안동 정상동 택지 조성을 위해 분묘 이장하던 중 출토된 고성이씨 이응태 가슴 위에서 발견된 죽은 남편에게 보내는 구구절절한 아내의 애절한 편지 사연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남편의 병환이 깊어지자 삼 껍질과 자신의 머리카락으로 미투리를 삼는 등 정성을 다해 남편의 쾌유를 기원하는 부인 ‘원이엄마’의 남편을 향한 마음, 그 눈물의 애원을 뒤로한 채 떠나간 남편의 안타까운 사랑이야기를 담고 있다.

2018 뮤지컬 원이엄마 ‘별이 된 여인’
2018 뮤지컬 원이엄마 ‘별이 된 여인’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 총연출로 활약한 양정웅의 <2018 뮤지컬 원이엄마 ‘별이 된 여인’> 작품으로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안동시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신명기획이 주관하는 <2018 뮤지컬 원이엄마 ‘별이 된 여인’>은 가볍고 얕은 사랑이 일상화된 우리 시대에, 지고지순한 부부간의 사랑을 이야기를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4회 공연으로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백조홀에서 개최된다.

 뮤지컬 원이엄마는 2012년 뮤지컬로 처음 제작돼 ‘불멸의 사랑’이라는 이름을 거쳐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으며 2016년 제10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어워즈에서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2017년 뮤지컬 원이엄마’의 주인공으로 활약한 뮤지컬 배우 최우리가 KBS ‘천상의 컬렉션’에 출연해 ‘원이엄마 이야기’를 전문가의 해설보다 더 심금을 울린 해설로 시청자들에게 뜨거운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이번 뮤지컬은 양정웅 총감독의 감각적이며 드라마틱한 실력과 이치민 연출의 섬세하고 감성적인 춤과 음악, 연극적인 요소를 좀 더 부각시켰다. 여기다 남편의 병환이 하루 빨리 낫기를 바라는 마음에 머리카락으로 미투리를 만드는 그 안타깝고도 간곡함을 열정으로 가득 찬 배우들의 몸짓과 울림으로 표현한다.

 또한, 각박한 현실을 살아가고 있는 이 시대의 우리들에게 시공간을 초월해 영원히 꺼지지 않는 사랑이라는 두 글자를 대중들의 가슴 속 깊은 곳에 선물할 예정이다.

2018 뮤지컬 원이엄마 ‘별이 된 여인’
2018 뮤지컬 원이엄마 ‘별이 된 여인’

 뮤지컬 원이엄마는 현 시대의 부부애와 사랑의 표현방법을 새로운 각도에서 재조명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유난히 더웠던 여름을 지나 아침저녁으로 시원한 이 계절을 아름답게 맞이할 수 있는 좋은 또 하나의 방법이 될 것이다.

 공연은 8월 24일(금) 오후 7시, 24일(토) 오후 3시 및 7시, 26일(일) 오후 3시 총 4회 열린다.

 공연에 자세한 내용은 신명기획(010-4621-4706)으로 문의하고 티켓 문의 및 예매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art.andong.go.kr)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