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마주 하였던 사상 최대의 더위가 지나가고 가을이 찾아왔다.

 경상북도 봉화군에 위치한 청량산도립공원은 수려한 경관과 기암괴석이 장관을 이루는 한국의 대표적인 명산으로, 신라 문무왕 3년(663)에 창건된 고찰인 청량사가 있으며 경상북도 유형문화재 제47호청량사의 중심 전각인 유리보전과 현판은 고려말 공민왕이 홍건적의 난을 피해 피난 왔을 때 쓴 친필이라 전해진다.

청량산도립공원
청량산도립공원

 청량산은 예부터 불교의 흔적이 남아있던 곳으로 산봉우리들이 보살봉 ․ 의상봉 ․ 반야봉 ․ 원효봉 등과 같은 불교식 명칭을 가지고 있으며 이후 퇴계 이황선생은 청량산 육육봉이라 불렀다.

 그리고 2008년 준공된 자란봉과 선학봉을 연결하는 길이 90m의 하늘다리는 현재까지도 많은 탐방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으며 청량산의 문화유산과 더불어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유서 깊은 곳 청량산의 청량사에서 2018년 10월 6일(토) 저녁 7시 산사음악회가 열린다. 국내 산사음악회의‘원조’로 불리는 청량사 산사음악회는 힘든 삶 속에서 절대 좌절하지 않고 항상 최선을 다하며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따스한 부처님의 손길로 토닥이며 위로하고 희망의 씨앗을 심어주고자 2001년도 이후로 지금까지 그 명맥을 유지해 오고 있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김경호 밴드, 박미경, 박남정 등 다수의 출연진이 출연하여 산사를 울릴 예정이라 한다.

 청량사 산사음악회
 청량사 산사음악회

 청량사의 지현스님은 “올해의 산사음악회는 삶을 정성껏 살아가고 있는 분들을 응원하고 싶어서 더 정성껏 준비하였으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절대 좌절하지 않고 자기 자신만이 아닌 가족 모두의 행복을 지켜가며 최선을 다해 살아가고자 애쓰시는 모든 분들의 등을 토닥여 주고 싶다”고 하였다.

 허정일 소장은 “이번 가을 청량산을 방문하면 인터넷예약으로 카라반캠핑을 즐길 수 있으며 산사음악회와 더불어 단풍이 어우러진 가을의 정취를 마음껏 느낄 수 있으며 또한, 상가지역에서는 토속음식도 맛볼 수 있다”며 “이번 가을은 청량산에서 보내라”고 힘주어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