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장학회(이사장 권영세, 김원)가 운영하는 퇴계학당에서는 10월 21일(일) 오후 2시 안동시 평생학습원(구.여성복지회관) 4층 대강당에서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에 따른 진학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안동시,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 진학전략 설명회 개최
안동시,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 진학전략 설명회 개최

 이번 설명회는 2022학년도 대학입시 개편 권고안이 지난 8월에 확정 발표된 가운데, 개편 이후 첫 입시를 치르게 되는 현재 중학교 3학년 이하 학생과 학부모들의 입시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고등학교 진학에 도움을 주고자 퇴계학당과 (주)종로학원이 공동으로 마련했다.

 1부는 입시전문가 이송희 종로학원 대입연구소 총괄소장이 “2022년 이후 개편되는 입시와 대응방안”에 대해 설명한다. 2부에서는 “중학교 공부 vs 고등학교 공부”라는 주제로 김지원 종로학원 대외교육팀장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중학생, 학부모, 교사를 비롯해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선착순으로 참석 가능하며, 당일 참석자에게는 종로학원에서 준비한 설명회 자료집을 배부한다.

 안동시장학회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학생이 희망하는 진로 맞춤형 진학전략을 세우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해마다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입시 전형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설명회 당일에는 참가 인원이 250명 이상으로 다소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학부모들에게 가급적 카풀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부탁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