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길)은 칠곡-해남 교육교류 활동과 미래 인재 양성에 협력하고, 자유학기제 및 혁신교육네트워크 운영을 활성화하기 위해 11.26.(월)~11.27.(화) 양일간초,중학교장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이 전라남도 무지개교육지구인 해남교육지원청 관내 학교를 방문하여 혁신교육활동을 나누는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칠곡-해남 교육교류
칠곡-해남 교육교류

 해남-칠곡 교류단은 지난 7월에 해남교육청에서 칠곡을 방문하여 칠곡의 교육활동을 견학한데 이어, 이번에는 양 교육지원청 간 초중학생들이 2박3일간 교육교류, 칠곡 관내 교장단의 해남제일중학교와 해남옥천초등학교에서 혁신교육활동을 참관하고 서로 교육활동을 협의하며 교육교류 활동을 실시하였다.

칠곡-해남 교육교류
칠곡-해남 교육교류

 권순길 칠곡교육지원청 교육장은“초 중 학생들의 교류에 이어 이번 교장단의 해남의 무지개교육지구 현장인 해남 제일중학교와 혁신학교운영 및 의사소통중심 외국어 연구학교인 옥천초등학교,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명량대첩 전승지인 울돌목, 고산 윤선도 유적지인 녹우당 등을 돌아본 것은 뜻깊은 활동이었다. 앞으로 해남교육지원청의 무지개학교 교육과 혁신 교육네트워크 운영을 밴치마킹하여 교육활동에 참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교육교류의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