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의성장날’ 쇼핑몰 설맞이 이벤트
2019년 ‘의성장날’ 쇼핑몰 설맞이 이벤트
[영남투데이] 의성군 대표 농특산물 쇼핑몰인 ‘의성장날’에서는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7일부터 오는 2월 6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전 품목 10%할인 및 일부품목 30% 할인, 택배 무료 배송, 신규 회원 적립금 지급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더욱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

현재‘의성장날’쇼핑몰은 신선농산물 18종과 농산물 가공품 31종, 축산물 2종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 중이며,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지역 농·특산물을 소비자에게 직거래로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다.

군은‘의성장날’쇼핑몰의 농·특산물 판매 촉진과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9년부터 위탁운영업체를 기존 서울의‘한국지역진흥재단’에서 ‘의성청년농업회사법인’으로 변경하여 쇼핑몰 활성화를 통한 농가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가 크다.

‘의성장날’쇼핑몰은 농·특산물 판매활성화와 지역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2006년 개설되었으며 현재 87개 농가 및 업체가 입점하여, 지역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으로 2018년 기준 전년대비 매출액이 171백만원이 증가하여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의성군 생산자들에게 단비와 같은 존재가 되어가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앞으로도 의성장날 쇼핑몰을 온라인, 오프라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국 소비자에게 널리 홍보하여 생산농가의 판로확대 및 매출증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