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율 청도군수가 플라스틱 쓰레기 줄이기 운동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승율 청도군수가 플라스틱 쓰레기 줄이기 운동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영남투데이] 이승율 청도군수가 플라스틱 쓰레기 줄이기 운동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최기문 경북 영천시장의 지목으로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는 제주도의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세계자연기금과 제주패스가 공동으로 기획해 플라스틱과 일회용컴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캠페인이다.

텀블러 인증샷을 찍어서 해시태그를 달아 개인 SNS에 게시한 뒤 다음 동참할 주자 2명을 지목하면 된다. 캠페인에 참여하면 1건당 1,000원씩 적립돼 세계자연기금에 전달되며, 제주도 환경 정화활동과 텀블러 사용 촉진을 위한 캠페인 활동에도 사용된다.

이날 이승율 청도군수는 사용 중인 머그컵을 들고 인증샷을 개인 페이스북에 올렸으며, 다음 챌린저로 박기호 청도군의회의장, 이종욱 농협중앙회 청도군지부장을 각각 지목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1회용 플라스틱컵 사용을 줄여 환경오염을 막고자 하는 좋은 의도의 캠페인에 참여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 일상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작은 습관이 환경 보전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를 희망하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