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상반기 평생교육강좌 개강식
2019년 상반기 평생교육강좌 개강식
[영남투데이] 의성군은 지난 11일 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수강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상반기 평생교육강좌 개강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강식은 평생교육에서 갈고 닦은 오카리나와 산조대금 동아리팀의 재능기부 공연으로 시작해 강사소개, 오리엔테이션과 2019년 의성군 평생학습의 방향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의성군은 올해부터 평생학습 강좌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종합복지관에서 운영하던 강좌를 평생교육계에서 통합 운영하였으며 종합복지관에서는 한식조리사, 바리스타, 홈베이킹 등 15개 자격·실용기술강좌를 청소년센터에서는 미술심리상담사·수채화·에어로빅 등 17개 취미·교양 강좌를 운영해 총 32개 강좌를 시설의 특성에 맞게 이원화·체계화해 운영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평생학습이 한차례의 배움에만 그치지 않고 주민들이 평생학습을 주도하는 주인이 되어야 한다.”며 “올해 10월 의성에서 개최되는‘제7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에 여러분들의 배움의 열정을 아낌없이 펼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평생학습도시인 의성군은 2019년 목표로‘평생교육 통합 홈페이지’를 개편해 인적자원 데이터를 구축하고, 지역 자치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