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발건강 관리 교육
장애인 발건강 관리 교육
[영남투데이] 구미시 선산보건소는 지난 13일부터 선산보건소 1층 재활치료실에서 재활치료대상자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발건강관리 교육을 했다.

장애인 발건강관리 교육은 2월 13일부터 4월 17일까지 매주 수요일 주 1회 총 10회 과정으로 진행되는데, 장애인들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하고 사회참여를 통해 건강증진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재활프로그램이다.

선산보건소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은 지역사회에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을 위해 재활건강증진프로그램, 장애인 사회참여사업, 장애인 인식개선사업 등 다양한 재활프로그램을 제공해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사회복귀 훈련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자 이모씨는 “발마사지 교육을 배워서 내 몸에 대해서 관심도 가지고 스스로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가서 좋았다.” 면서 재활에 도움을 주는 선산보건소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임종현 선산보건소장 직무대리는 “장애인 발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장애인들과 가족들이 조금씩 건강이 회복되고 장애인 스스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바라며, 장애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재활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