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18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5급 이상 전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구미시는 18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5급 이상 전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영남투데이] 구미시는 18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5급 이상 전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범죄학연구소 및 한국시민교육연합 소속의 염건령 박사를 강사로 초빙해 청탁금지법 및 행동강령 위반사례 소개를 시작으로 간부로서 갖추어야 할 윤리적 소양과 청렴리더십 강화 방안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했다.

특히, 강화된 음주운전 기준 및 성희롱 예방수칙 등 윤리적 딜레마에 빠졌을 때 갖추어야 할 상급자로서 올바른 행동기준을 구체적인 예를 들어 쉽게 설명했다.

이날 강의에 참석한 장세용 구미시장은 “기관의 부패통제장치보다 더 중요한 것은 윤리적 리더십이다. 직원들은 간부공무원들의 의식과 행동을 윤리적 판단과 모방의 모델로 인식한다는 점을 명심하고 공직생활에 임해주기를 바란다”며 청렴한 조직문화를 형성하는데 지렛대 역할을 해줄 것을 강조했다.

구미시는 부패취약분야 맞춤형 교육, 청렴콘서트, 청렴교육의무제를 실시하는 등 투명하고 공정한 조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청렴교육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