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대구광역시
[영남투데이] 대구시는 20일 대구사회서비스원 설립에 따른 직원 채용계획을 발표하고 재단설립 초기 운영에 꼭 필요한 필수인력에 대해 우선 경력경쟁으로 채용하기로 하고 공개모집에 들어간다.

대구사회서비스원의 직원채용 규모는 본부와 직영시설을 포함해 약290여명에 이를 전망이다. 이중 본부 인력은 20명, 희망원을 비롯한 산하시설 근무인력이 270여명이다. 이중에는 대구시가 설립을 계획하고 있는 종합재가센터 근무인력 260여명이 포함되어 있으며, 희망원 등 기존시설의 종사자는 대부분 고용승계 형태로 대구사회서비스원에 채용된다.

이번 1차 채용은 대구시가 설립자의 지위에서 채용공고, 원서접수, 서류심사, 면접심사 등을 진행하고 3월초에 재단 설립 후 대구사회 서비스원에서 최종합격자를 선정·채용해 4월부터 근무하게 된다.

신청은 대구시 홈페이지게시판에서 공고문을 내려 받아 대구시 복지정책관실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원서접수는 2월25일부터 3월 4일까지,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3월 20일경에 합격자를 발표하고, 채용절차를 진행한 후에 4월 1일부터 근무하게 된다.

2단계 채용은 3월중에 공고할 예정으로 분야별 경력경쟁 또는 공개경쟁시험 형태로 준비하고 있으며, 3단계 이후 채용은 종합재가 센터 근무 인력으로 서비스 대상자의 수요에 따라 시기와 채용인원을 탄력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백윤자 대구시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공개모집에 대구사회서비스원에서 대구 복지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응모해 주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