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포항시
[영남투데이] 포항시는 20일 각 구청 및 읍면동 녹지관리 담당자 및 작업자를 대상으로 한 “시화장미 관리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그린웨이추진단 주관으로 포항의 시화인 장미에 대해 포괄적이면서도 심층적인 내용을 두루 다루어 교육이수자들이 장미에 대해 전문가적 식견을 가지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교육이수자들은 교육과정에서 습득한 지식과 경험을 실무에 적용함은 물론, 시민과 함께 “천만송이 장미도시 포항”을 만들어가기 위해 일반시민 및 유관기관에 해당 내용을 전달하고 홍보하게 된다.

이번 교육에는 행정복지센터 근무자 뿐 아니라 포항시 시설관리공단과 포항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들도 참여해 각자의 업무에 맞는 맞춤식 교육을 이수했다.

교육에 참여한 시 녹지관리담당자는 “막연하게 느껴지던 포항시화 장미에 대해 더 잘 알게 되고, 장미를 식재하고 관리하는데 대해 자신감을 가지게 됐다”면서 “이번에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포항시화 장미를 알리고, 함께 심고 가꾸어가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도록 하겠다”며 교육내용에 대해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포항시 김응수 그린웨이추진단장은 “‘포항의 새희망 GreenWay, 천만송이 장미향 가득한 RoseWay’를 주제로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맞춤식 실무교육을 마련해 실무자들이 전문적인 식견을 가지고 시민과 함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포항문화원에서는 비영리민간단체인 ‘장미사랑회’가 주관하고 포항시 그린웨이추진단이 후원하는 “장미 아카데미 ? 장미도시여 피어나라”가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19일부터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