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투데이]

칠곡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 위촉식
칠곡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 위촉식

□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길)은 3월 19일 칠곡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9년 New-Start전임상담원 및 불휘 멘토단을 위촉하고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NS전임상담원 멘토단 위촉식
NS전임상담원 멘토단 위촉식

□ 이번 행사는 학업 중단 위기에 놓인 학생들에게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New-Start전임상담원 8명과 멘토 4명을 위촉하고, 학생의 바른 인성을 위해 헌신 봉사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2명에게 감사장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위촉된 ‘New-Start전임상담원’은 무단결석, 자퇴희망, 학교 부적응 등 학업중단위기를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개별 상담 및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학교 복귀를 도울 예정이다.

□ 또한 ‘불휘 멘토단’은 앞으로 1년간 학업중단 위기를 겪거나 정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학생들에게 정서적 지지와 진로상담, 학습코칭 등의 1:1 멘토링을 진행하게 된다. 학생들에게 작은 성취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안정적인 정서적 지지를 통해 건강한 사회생활의 롤모델을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기대된다.

□ 칠곡교육지원청 권순길 교육장은“최근 학교에 학업중단학생들이 증가함에 따라 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전임상담원과 멘토 그리고 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원 분들의 역할이 나날이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열악한 환경에서도 학생들을 위해 정성을 다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이 아름답다.”고 격려하였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