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의성군
[영남투데이] 의성군은 오는 23일 영상회의실에서 아름다운 성곽도시 경기도 수원시와 홍보 부서 간 홍보교류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의성군과 수원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생 발전을 위해 우호 증진을 도모하고 양 도시가 보유한 홍보 자원을 최대한 공유해 홍보교류를 활성화하고 상호협력을 지속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도시는 군정소식지, 전광판 등 홍보매체를 활용한 문화·관광 등의 교차 홍보,‘산수유마을 꽃맞이 행사’, ‘세계연축제’, ‘슈퍼푸드 의성마늘축제’, ‘수원연극축제’, ‘수원화성문화제와 같은 축제 현장과 각종행사 개최 시 홍보 부스 운영, 홍보담당 공무원 교류 등 홍보 교류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신승호 의성군홍보소통담당관은“이번 홍보교류 협약으로 의성군의 우수한 자원이 홍보되어 수도권뿐만 아니라 전국에 의성군이 보다 잘 알려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타균 수원시홍보기획관은 “양 도시가 보유한 문화 콘텐츠를 최대한 활용해 도시 이미지를 높이고 상호 교류를 통해 관광 도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3일부터 의성군 사곡면 일원에서 개최되는 ‘산수유마을 꽃맞이 행사’에 수원시 SNS 서포터즈 30여명이 방문해 현장워크숍 및 팸투어를 갖고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의성군을 홍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