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은 지난 21일 청소년센터에서 제1대 공무원 노동조합 출범식에 앞서 청렴 캠페인을 진행했다.
봉화군은 지난 21일 청소년센터에서 제1대 공무원 노동조합 출범식에 앞서 청렴 캠페인을 진행했다.
[영남투데이] 봉화군은 지난 21일 오후 4시 청소년센터에서 제1대 공무원 노동조합 출범식에 앞서 청렴 캠페인을 진행했다.

청렴 캠페인은 직원들과 소통하고 청렴에 대해 홍보하면서 직원들의 청렴에 대한 관심과 자발적인 반부패 청렴의식을 제고시키고 더불어, 청렴 실천력 강화 및 투명하고 깨끗한 조직문화를 확립시키고자한다.

봉화군은 청렴도 향상을 위해 캠페인뿐만 아니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최하는 청렴컨설팅을 이달 8일부터 시행하는 중이다. 청렴컨설팅은 국민권익위원회와 신청기관의 청렴도 개선을 위해 조직문화의 관행 등을 과학적으로 진단해 기관별 맞춤형 대책을 제공하는 지원정책으로 봉화군에 맞는 대책을 마련해 제도를 개선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처음 출범한 제1대 봉화군청공무원노동조합과 함께 공직자들의 청렴실천을 다짐하는 청렴결의대회를 가진 것을 시작으로 다양하고 새로운 방법으로 청렴도 향상에 이바지할 것을 다짐했다.

엄태항 군수는 “조직사회의 관행적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공직자가 솔선수범할 것을 강조하였으며, 공직자들이 청렴하고 공정한 행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각종 부정부패 척결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