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창원시
[영남투데이] 창원시는 30일 토요일 오후 1시 30분에 창원과학고등학교에서 관내 초·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창원-i 피우미’ 학생 학부모 설명회 및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창원시가 5월초 오픈을 준비 중인 창원시 학생 종합교육 포털 사이트 ‘창원-i 피우미’에 대한 소개와 2019년 창원시에서 제공하는 모든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이 이뤄진다.

또 자녀 교육에 대해 고민이 많은 학부모들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현재 EBSi 학생부 전형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윤윤구 강사를 초빙해, 2022년 달라지는 대입제도의 주요 변경 내용과 이에 따른 준비 방안에 대한 특강도 준비돼 있다.

본인에게 맞는 적합한 공부법을 찾지 못해 노력만큼의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서 EBSi 수학 강사로 활동 중인 정종영 강사를 초빙, 공부법에 대한 특강도 연이어 있다.

시는 기존 운영 중인 창원-i 잉글리시 사이트를 통해 사전접수를 받고 있으며, 사전접수자들은 2019년 창원시 해외영어캠프 가산점과 창원시 원어민 화상영어 정원 외 선발권 중 택일해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정정연 평생교육담당관은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로 준비한 설명회이므로 보다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오셔서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어 가길 바란다”고 말하며 참석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