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의성군
[영남투데이] 의성군은 현수막 지정게시대 운영 온라인 프로그램을 구축해 투명하고 공정한 기회제공과 주민 이용 편의성을 크게 증가시킨다.

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현수막 게시대 규격, 설치위치, 현재 게첨현황 등 정보제공 ,신청자예약, 접수현황 조회 ,예약일자에 따라 지정 게시대 일괄 예약접수가 가능해진다.

군은 3월에 현수막 지정게시대 온라인 프로그램 구축을 완료하고 광고사업자와 읍면담당공무원에게 사용법을 교육한 후 4월부터 운용을 개시한다.

그동안 직접 방문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타 자치단체 운영사례 검토 등 준비를 거쳐 온라인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4월부터 변경되는 지정게시대 게시방법은 다음 달에 게시할 현수막을 매월 20일부터 25일까지 현수막지정게시대 홈페이지를 통해 옥외광고사업자가 신청하며, 신청된 현수막은 시스템을 통해 26일 무작위 추첨 후 배정한다.

현수막 지정게시대 게시기간은 10일간으로 1차, 2차, 3차로 나누어 관리되며 희망하는 차수에 신청할 수 있다. 의성군의 상업용 현수막을 게시할 수 있는 곳은 77개소에 108기 409면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불법 현수막 없는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과 사고 예방을 위해 지정게시대를 이용해서 현수막을 게시해 줄 것을 당부하며, 앞으로 광고주와 광고사업자 및 시스템관리자가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