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보배수근남정수센터’준공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울진군‘보배수근남정수센터’준공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영남투데이] 친절 울진군은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물 문제 해결에 전 세계인의 동참을 호소하기 위해, UN이 1992년부터 매년 22일을 지정·선포한 뜻 깊은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 ‘소통과 화합으로 물의 백년대계를 열다’라는 주제로‘보배수근남정수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2016년 6월 착공했던 ‘보배수근남정수센터’준공으로 울진읍, 북면, 근남면, 매화면, 죽변면 5개 읍·면 주민에게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사회기반시설 확충으로 지역균형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배수근남정수센터’는 원전 8개 대안사업비 450억원을 투입해 일일 생산능력 15,000톤, 송배수 관로 연장 54Km, 배수지 2,800톤, 관리동 등을 갖춘 시설로, 울진군의 물 문제를 전담하는 중추기능으로서 역할을 다 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보배수근남정수센터’의 각종시설을 수돗물의 중요성과 생산과정 등을 지역주민에게 공개하는 견학코스로 제공할 계획이다.

전찬걸 군수는 기념사에 앞서 “오늘 이 준공식이 있기까지 ‘더불어 함께, 잘 살아보자’라는 생각으로 헌신적인 양보와 적극적인 협조를 해준 근남면 주민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이어진 기념사에서“군민의 젖줄인 왕피천의 맑고 깨끗한 물 공급으로 그동안 물 부족 현상으로 불편을 겪어오던 소규모 급수구역 지역인 북면, 근남면, 매화면을 포함 5개 읍·면 15,920세대 34,760명의주민들에게 가뭄 걱정 없이 4계절 안정적으로 수돗물 공급이 가능해져 주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