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경상남도
[영남투데이] 경상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보건소 검사요원을 대상으로 25일부터 오는 27일까지 3일간 2019년도 보건소 감염병 검사요원 교육을 보건환경연구원 회의실에서 실시한다.

도내 감염병 및 집단 식중독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등 도내 시·군 보건소 검사요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한 이번 교육은 세균성 원인 병원체 실습 검사 및 혈청학적 진단 위주로 수인성 식품 매개질환 발생 및 병원체의 특성, 역학조사 특론, 감염병 예방관리, 생물테러 대응 실험실 네트워크 및 연구실 안전 등 기본 지식은 물론 최신 기술 습득의 기회를 제공한다.

도내 생물테러 대응 실험실 네크워크 응급의료기관으로 지정된 병원은 경상대병원 등 도내 6개소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이들 병·의원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생물테러 대비 교육을 마련해 의료기관과 보건소의 유기적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생물테러 대응, 세균 진단 검사, 감염병의 예방과 치료, 확산 방지 등 효율적인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도내 보건소 검사요원의 검사능력을 향상시키고, 기관 간 네트워크를 강화시켜 도민의 건강보호를 최우선으로 각종 감염병과 집단 식중독 발생 등에 적극 대응하겠다”라고 말했다.

보건환경연구원은 해마다 하절기 감염병 및 식중독이 발생하기 전인 3월경에 보건소 검사요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