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김천자두꽃축제 시민의 마음에 행복이 물들다
2019 김천자두꽃축제 시민의 마음에 행복이 물들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시승격 70주년을 기념하여 4월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농소면 이화만리녹색농촌체험마을에서 2019 김천자두꽃축제를 개최하였다. 이화의 진한 향기가 만리까지 전해져 각지에서 많은 인파가 몰려 양일간 약 5,000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2019 김천자두꽃축제는 기존 마을 단위 축제의 단계를 넘어 시민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한 것은 물론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가득했다.

2019 김천자두꽃축제
2019 김천자두꽃축제
2019 김천자두꽃축제
2019 김천자두꽃축제

 

 

 

 

 

 

 축제의 가장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자두꽃길 걷기, 자두꽃마차체험, 자두꽃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움을 선사하여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특히 자두꽃 스탬프 미션, SNS업로드 이벤트, 자두꽃 버스킹, 폴라로이드 사진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 운영으로 관람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더불어 다양한 부스체험,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각종 놀이 체험, 시민에게 유익한 정보제공을 위한 홍보부스, 김천시 농특산물 및 김천시 청년CEO제품 홍보 판매 등으로 지난해보다 변화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축제의 풍성함을 더했다.

 축제에 참여한 한 가족은 “주말에 온가족이 함께 나와 잠시나마 동심으로 돌아가 자두꽃 향기와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내년에도 꼭 참석해야 할 것 같다”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강성호 김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축제는 시승격 70주년을 맞이해 명실공히 전국최대 주산지인 김천의 자두를 홍보하고, 봄의 강한 생명력으로 많은 열매를 맺어 실질적인 농가소득 향상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김천시민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알찬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