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투데이] 석전중학교(학교장 기세원)는 5월 25일(토)부터 5월 28일(화)까지 전라북도 남원 춘향골 체육관에서 실시된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3학년 서민기, 2학년 피준우, 장현태 이상 3명이 출전하여 3학년 서민기 학생이 그레코로만형 51kg에서 금메달을 따는 쾌거를 이루었다.

석전중학교 레슬링부 창단 첫 금메달 쾌거
석전중학교 레슬링부 창단 첫 금메달 쾌거

 3학년 서민기 학생은 그레코로만형 51kg, 준준결승경기에서 부산 신현기 선수와의 경기에서 6대 4 승리를 거두어서 동메달을 확보하였고, 준결승 경기도 양주의 선수와의 경기에서 3 대 0 의 신승을 거두었다. 이어 벌어진 대망의 결승전에서는 대구 이승엽 선수를 상대로 8 대 0 테크니컬 승리를 거둠으로서 그레코로만형 51kg 체급에서 절대강자임을 전국에 모든 선수들에게 보여주었다.

석전중학교_소년체육대회(석전중) 레슬링 선수
석전중학교_소년체육대회(석전중) 레슬링 선수

 3학년 서민기 학생의 값진 금메달은 본교 레슬링부 창단 이후 최고 성적이며 이는 학생의 피나는 노력과 코치, 감독의 열정, 교장선생님을 위시한 경상북도 교육청, 칠곡교육지원청, 칠곡군 레슬링협회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만들어진 결과물이다.

 학업과 운동을 병행하는 어려움 속에서도 선수들의 피땀 흘린 노력에 기세원 교장은 격려를 아끼지 않았고 앞으로도 석전중학교 레슬링부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기로 약속했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석전중학교 레슬링부 현재의 성과와 발전 가능성을 볼 수 있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