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길)Wee센터는 지난 24일 칠곡군민회관 3층 대강당에서 칠곡지역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200여명을 대상으로 ‘칠곡Wee센터와 함께하는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2019년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 연수
2019년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 연수

 이번 연수는 부모와 자녀간의 대화법 교육을 통해 부모와 자녀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자녀의 바람직한 성장을 돕는 것에 목적을 두고 마련되었다.

 강의는 평택대학교 상담학과 차명호 교수를 초청하여 ‘대화하는 부모, 감성리더쉽 키우기’를 주제로 부모가 자녀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만 집중하지 않고 자녀의 경험을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는 대화법을 제시하였다.

2019년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 연수
2019년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 연수

 연수는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한 학부모는“사춘기에 들어선 자녀와 대화하는 것이 줄어들어 고민이 많았는데 자녀와의 대화의 길을 여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연수였다. 아이와 부모가 행복하게 대화하기 위해서는부모 스스로가 노력해야 할 것 같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칠곡교육지원청 권순길 교육장은 “이번 연수에 많은 학부모들이 참석해 주신 점에 감사한다. 저희 Wee센터에서는 부모님들과 함께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학부모 연수를 개최할 예정이다.”라고 전하며“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이 많은 것을 얻고 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