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청사
봉화군청사

봉화군 희망복지장학금 신청서 접수

-총 2천만원의 예산으로, 저소득주민 자녀의 안정적인 학업생활 도모-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저소득 주민자녀의 안정적인 학업 여건을 조성하기 위하여 2019년 저소득주민 희망복지장학금 신청을 접수 받고 있다.

 신청서는 7월 10일부터 7월 31일까지(22일간) 거주지 읍면 주민복지팀에서 접수하며 총 2천만원의 예산으로 19명(고등학생 12명, 대학생 7명)에게 고등학생 50만원, 대학생 2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희망복지장학금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기타 저소득층에게 지원되며, 선발자 중 타 장학금과 중복수혜자는 차액분만 지급된다.

 권오협 주민복지실장은 "희망복지장학금 지급으로 저소득가정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학생들이 좌절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여 우리 사회의 훌륭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학금 신청과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봉화군홈페이지(http://bonghwa.go.kr) 공고란을 참조하거나 주소지 관할 읍면 주민복지담당 및 군청 주민복지실 복지조사팀(☎054-679-6081, 6085)으로 문의하면 된다.

 

봉화군,“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확대”

 봉화군보건소는 7월 15일부터 고위험임산부 의료비 지원사업의 대상 질환을 11종에서 8종(고혈압, 다태임신, 당뇨병, 대사장애를 동반한 임신과다 구토, 신질환, 심부전, 자궁내 성장제한, 자궁 및 자궁의 부속기 질환)을 추가하고, 조기진통으로 진단받은 산모의 지원기간을 임신 20주부터 37주 미만까지 확대 지원한다.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지원은 건강보험료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인 가구의 산모가 19대 고위험 임신질환을 진단받고 입원치료를 받은 경우 1인당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된다. 신청기한은 분만일로부터 6개월 이내이며, 예외적으로 2019년 1월 및 2월 분만한 신규 8종에 해당되는 임산부의 경우 2019년 8월 31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의료비 지원을 원하는 산모는 분만 후 6개월 이내 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지참해 봉화군보건소 모자보건팀(문의:679-6742)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영미 보건소장은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확대로 대상자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건강한 출산과 모자 건강 보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2019 다문화가족 배우자부부교육
2019 다문화가족 배우자부부교육

내사랑 그대와 함께~

2019 다문화가족 배우자․부부교육

 봉화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권오협)는 7월 8일(월)부터 8월 19일(월)까지 매주 월요일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봉화군 지역 내 다문화가정 부부 20명을 대상으로 『2019 다문화가족 배우자․부부 교육』을 5회에 걸쳐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족 부부간의 성평등 인식을 고취하고, 인권의 중요성과 부부문제 및 효과적인 대화법으로 부부간의 이해와 신뢰증진으로 건강한 가족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배우자의 강점 찾기’, ‘부부의 효과적인 대화법’, ‘푸드테라피(부부가 함께 케이크 만들기’, ‘소통하는 우리가족’의 교육내용으로 진행된다.

 봉화군 관계자는 “이번 배우자․부부 교육을 통해 다문화가족 부부의 갈등을 해소하고, 부부 간 소통과 화합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관내 취약계층 47가구에 폭염 대비 쿨매트 지원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폭염 대비 재난취약계층을 위한 쿨매트 지원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폭염 대비 재난취약계층을 위한 쿨매트 지원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회장 강보영)는 7월 12일(금) “폭염 대비 재난취약계층을 위한 쿨매트 지원 사업”을 관내 47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대한적십자사의 여름철 건강관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맞춤형 취약계층지원 프로그램이며, 봉사원들이 수혜가구를 방문해 물품전달과 더불어 정서적 안정 지원 서비스도 함께 추진했다.

 강보영 경북지사 회장은 “쿨매트 사용으로 더운 여름철 관내 주민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 앞으로도 적십자는 긴급한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정을 위한 긴급지원 서비스 제공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엄태항 봉화군수는 “기상이변으로 폭염일수가 증가함에 따라 대한적십자사의 맞춤형 물품지원은 취약계층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봉화읍의용소방대, 봉화퍼스트 확산에 총력

봉화상설시장 불금축제장에서 가두캠페인 실시

봉화읍의용소방대 봉화퍼스트 확산에 총력
봉화읍의용소방대 봉화퍼스트 확산에 총력

 봉화읍의용소방대(대장 김성환) 30여명은 7월 12일(금) 봉화상설시장 불금축제장에서 봉화퍼스트 확산과 재래시장 상경기 활성화를 위해 가두캠페인을 실시했다.

 봉화읍의용소방대는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 화재진압, 구조·구급 등의 소방업무를 체계적으로 보조하기 위하여 조직된 단체로 소방업무 보조와 더불어 봉화퍼스트 확산에도 솔선수범하며 한마음 한뜻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신승택 봉화읍장은 “불금축제에 참여한 봉화읍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봉화퍼스트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봉화사랑상품권 사업이 성공을 할 수 있도록 가맹점 모집에 주력하고,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즐겁고 다양한 축제의 장을 마련하여 지역경기 활성화에 기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