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군위군(군수 김영만)이 지난 30일 군청 제2회의실에서 문화예술관련 전문가, 지역주민 등 8명의 발기인이 참여한 가운데 군위문화관광재단 설립을 위한 발기인 총회를 개최하였다.

관광재단설립에 따른 발기인총회
관광재단설립에 따른 발기인총회

 이 날 총회에서는 군위문화관광재단의 당연직 이사장이신 김영만 군수 의 주재로 재단의 기본 규범인 정관 제정안, 법인의 설립목적과 장래비전을 제시하면서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의 메시지를 담은 설립취지문 채택, 이사회 임원 선출과 임기결정안, 2019․2020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 등 7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군위군은 지난 5월 9일 군위문화관광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공포하면서 재단 설립을 공식화 했으며 그 이후 임원 공개모집을 거쳐 재단설립 최초 임원을 구성하였다.

관광재단설립에 따른 발기인총회
관광재단설립에 따른 발기인총회

 이 날 발기인 총회를 주재한 김영만 군수는 인사말에서 ‘삼국유사 테마파크 운영이 걱정이 되는 부분도 많지만 다른 한 편으로는 통합신공항과 연계한 지역의 새로운 관광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는 기대도 갖고 있다. 그리고 그 중추적 역할은 군위문화관광재단이 될 것이고 군민여러분께서도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면서 재단설립이 지역문화관광발전에 전환점이 될 것임을 확신했다.

 한편 군위문화관광재단은 오는 9월 설립허가와 설립 등기 등을 마무리하고 사무실 설치, 직원 채용 등 법인조직을 마무리하여 내년 1월 정식 출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