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춘 사진전
이동춘 사진전

 LA한국문화원은 한국전통주간을 맞아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5일 까지 Los Angeles 한국문화원 2층 아트갤러리에서 한국의 종가를 주제로 이동춘 작가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동춘작가는 한국사진작가협회 고교사진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어린나이에 실력을 인정받아 성장해 월간 여성지 기자로 일하다 프리랜서로 전향후 한옥에 매료돼 2005년부터 서울과 안동을 오가며 전통한옥을 담는 작업을 했고 몇 년전 부터는 주소를 경북도청 신도시로 옮겨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오래 묵은 오늘, 한옥> , <선비정신과 예를 간직한 집 ‘종가’>, < 섬김과 나눔의 리더십, 종부> ,<도산구곡, 예뎐길>, <그림속을 걸어 가다> 등의 개인전을 가졌고 <차와 더불어 삶>, <오래 묵은 오늘, 한옥> ,<도산구곡 예던 길> <선비의 마음과 예를 간직한집 ‘종가’>, <성낙윤이 만든 우리이불 우리소품>,<경주, 풍경과 사람들> , <신라왕이 몰래 간 맛 집> , <태사묘>, <안동식혜> 등을 출간했다.

 이번 LA한국문화원 초청으로 열리는 전시회의 작품 대부분은 안동의 종가와 고택들을 소재로 한 작품들로 이 작가의 열정과 예술혼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어 미국사회에 안동의 전통 고택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