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육사문학관
이육사문학관

 이육사문학관에서는 오는 10월 12일(토) 이육사문학축전 <가을> 행사를 진행한다. 이육사문학축전 <가을>은 (사)이육사추모사업회가 주최하고, 이육사문학관이 주관, 안동시와 경북북부보훈지청이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작품성이 뛰어난 시인 및 소설가를 초청한 낭독회로 진행된다.

이육사문학관 낭독회
이육사문학관 낭독회

 이번 행사의 초청작가는 이상문학상, 한국일보문학상, 편운문학상 등을 수상한 이제하 소설가와 김수영문학상, 김달진문학상, 소월시문학상 등을 수상한 나희덕 시인이며, 문혜원 평론가의 진행으로 이제하 소설가의 <나그네는 길에서도 쉬지 않는다>외 2편, 나희덕 시인의 <서정시> 외 2편을 함께 낭독할 예정이다. 이육사문학축전 <가을>은 오후 1시부터 이육사문학관 영상실에서 진행되며, 낭독회가 끝나면 두 작가의 작품세계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 및 사인회, 기념사진 촬영의 시간을 가진다.

 또한 이날은 낭독회와 더불어 제40회 전국육사백일장, 제14회 전국육사시낭송경연대회가 오전 10시부터 이육사문학관 일원에서 함께 진행된다. 전국육사백일장 및 시낭송경연대회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민족시인이자 독립운동가인 이육사 선생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계승하기 위해서 마련한 행사로 10시부터 청포도 시비공원과 이육사문학관 다목적홀에서 진행된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이육사문학관 홈페이지(www.264.or.kr) 및 (사)한국문인협회 안동지부 카페(http://cafe.daum.net/andong264)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