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바이오 2차일반산업단지 기공식
경북바이오 2차일반산업단지 기공식

 경상북도와 안동시는 10일 안동시 풍산읍 매곡리 일원 경북바이오2차 일반산업단지 예정부지에서 도․시의원,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바이오2차 일반산업단지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조성공사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에 착공되는 경북바이오2차 일반산업단지는 안동시 풍산읍 매곡리 일원에 총 사업면적이 53만㎡이며 빠른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을 위하여 우선 1단계 30만㎡에 대해 먼저 기공식을 갖고 내년부터 2단계 23만㎡를 순차적으로 개발하여 2022년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한다.

경북바이오2차 일반산업단지 조감도
경북바이오2차 일반산업단지 조감도

 기 조성된 경북바이오 일반산업단지와 연계한 산업단지로서 주요유치업종은 바이오산업, 음식료품, 비금속광물, 기타제조업 등이다.

 폐수종말처리시설, 공업용수 및 생활용수를 공동 활용함으로써 조성원가를 낮추어 분양경쟁력을 크게 높였으며, 앞으로 지역건설경기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철도중앙선 복선화 사업으로 수도권과 1시간대 통행이 가능하고 기존 중앙고속도로와 상주~영덕고속도로, 국도34호선에 연접해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망과 접근성이 좋아 물류비용 절감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경상북도 관계자는 “기공식 첫 삽과 함께 힘찬 발걸음을 내딛는 경북 바이오2차 일반산업단지는 도정의 최대 목표인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발전을 위하여 경북도와 안동시가 합심한 성과”라며

 “경북바이오2차 일반산업단지가 준공되면 안동시가 경북북부지역의 새로운 성장동력의 중심도시로 발 돋음하고 약 500여명의 고용유발 효과와 연간 총생산액 811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면서 본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